학창시절 질문을 하면 안되는 분위기였는데, 성인되서 나를 바꿔 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궁금한게 있으면 직접 해결하며 찾는것도 좋지만, 차라리 신입 사원일때 물어봐서 여러사람에게 물어보고 기록해서, 그걸 기반으로 일의 전문성과 분야를 확장을 해나갈때 나의 성장에 도움이 됬습니다. 가끔 이런것까지 물어봐야되나 싶었지만 어릴때 습관으로 나이들어서도 '어떻게 하는걸까? 왜하지?' 라는 궁금증을 갖고 살아가느 사람이 되었습니다. 내가 기억력을 못해서 바보라고 생각했는데.. 공신닷컴 덕분에 내가 성장할수 있던던 방법이라는것을 깨닳았습니다. 질문하지 않는사람이 바보가 된다는것에 공감합니다.
얼굴 보기 싫어서 책 넘긴다는거 웃긴닼ㅋㅋ
얼굴 보기 싫어서 책 넘긴다는거 웃긴닼ㅋㅋ
강성태 쌤의 진심이 담겨져 있는 강의였습니다. 누구든지 잘 나가면 배 아파서 태클 거는 분들이 계십니다. 동종업계는 아마도 견제를 하려고 하는 것도 있을 것이고요 열정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제일무서운게 백지복습! 나를 너무나 객관적으로 볼수 있는 방법 이제부터 어부가 되겠습니다.
공부하는중 폰 집안일 수업과관련되지않은 정리하기. 절대로하지않겠습니다
방해하는 것들: 늦잠, 습관적 졸음, 학습목적이 아닌 유튜브 쇼츠 및 동영상 시청, 잡념, 습관적 간식, 논리적이지 않고 합리화된 타협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위에 적힌 내용을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부터 백지에 적어보는 것으로 체크 해본다
공부를 방해하는 것은 없다 그런데 열심히 하는데 자꾸잊어버린단 5일의 한계 결심 5일 넘기도 넘기기에 도전한다 취미가 아니다 무식함의 탈출을 갈망한다 나는
나는 여태껏 공부를 한적이 없었어. 문제를 푸는것은 모르는것을 알았을 뿐 학습이 아니다
아 공감가는 강의였습니다
공부를 방해하는 것들 : 늦잠, 과식, 유튜브(습관적 시청), 웹툰, 여러 중독들, 걱정과 불안, 부담감, 딴 생각. 위에 적힌 내용들은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생각조차 하지 않겠습니다.
내공부를 방해했던 것들 : 동기 부족(의욕 부족), 즐겁지 않음, 시간 부족(우선순위에서 밀려남), 유튜브. "나 장혜란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위에 적힌 내용을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2024.10.13. 장혜란
공멘!
트랙위라면 토끼가 이겼을 것이다. 우리는 트랙이아니라 아무도보지않는 마라톤을 살아가니까. 결국 아무도 안보는데서도 꾸준히 나아가는자가 이긴다고 생각이들어요. 전 삶을 좋은습관을만드는데 힘써서 부지런하고 의욕적으로 공부를 쾌적한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힘써야겠어요. 요약하면 루틴을만들어서 공부를 쾌적하게 즐겁게 꾸준히 해나갈 좋은환경을 먼저 만들어야겠어요.